VUELTAMERICA

Vuelta는 스페인어로 ‘돌다’ 라는 뜻입니다.

저희와 함께 아메리카 대륙 곳곳을 경험해보세요.

[VUELTAMERICA] Ep 9 파나마 여행

VUELTAMERICA: Ep 9

파나마 여행 






파나마에서 새해의 시작을 / 해변의 밤샘 새해맞이 파티

드디어 파나마에 도착했다. 서핑을 즐길 수 있는 태평양의 해변들을 지나 라하스 해변(Lajas beach)에서 새해를 맞이했다. 조니 피에스타 (Johnny Fiesta) 씨가 운영하는 바 근처에 아이캠퍼를 설치했다. 그는 원래 캘리포니아 출신으로 이 동네의 파이어볼 (Fireball) 위스키 병을 다 사 모으는 것으로 소문이 자자하다. 수백명의 주민들이 해변에 모여 새해 전날밤부터 새해 첫날 아침까지 이어지는 파티를 24시간 동안 하는 바람에 우리는 그날 밤 거의 잠을 자지 못했다.




길이 끊겨 있는 '다리엔 갭' 건너기

팬아메리칸 하이웨이 (Pan-American Highway; 이하 팬암 (Pan-Am))는 딱 한 구간이 도로로 연결되어 있지 않아서 사실상 운전이 불가한 깊은 늪지대인 것을 알고 있는가? 진짜다. 팬암은 알래스카에서 시작해서 아르헨티나의 남단까지 총 2만여 마일 길이의 도로와 고속도로로 구성되어 있는데 파나마와 콜롬비아 중간의 60마일의 구간만 유일하게 끊겨 있다. 지도에도 나와있지 않고, 늪지대와 정글로 이뤄져 육로로는 절대 건널 수 없는 이 비규제 구역은 바로 ‘다리엔 갭 (the Darien Gap)’이다. 여기서 남미로 건너가려는 육로 여행자 (overlander)는 차량을 해상 화물 컨테이너로 보내고, 본인은 배나 비행기로 이동해야 한다. 이 갭을 건널 때 이 점을 꼭 유의하길.




백지장도 맞들면 낫다 / 오버랜드 여행자와 컨테이너 나누기

팬암을 타기 전 준비사항을 알아봤는데 여정 초반 루트의 이동과정 자체가 복잡하고, 비용이 많이 든다는 것을 알았다. 몇 시간에 걸친 서류작업을 해야 하고, 그 와중에 달러를 많이 써야 한다. 이번 모험 전에 차를 컨테이너로 보내는 비용을 반으로 나누기 위해 비슷한 시기에 비슷한 코스로 여행하는 로스앤젤레스에 사는 다른 커플에게 미리 연락을 해 둔 상태였다. 오버랜드 여행자들은 서로 교류를 많이 한다. 오토바이로 여행하는 사람들과도 연락이 닿아서 40피트 컨테이너 한 개에 토요타 (Toyota) 4WD 차량 2대와 오토바이 2대를 실을 수 있었다. 좀 낑겼지만, 불가능하지는 않았다! 여러 서류 복사본과(보험가입증명서, 차량소유권증서 (title), 운전면허증, 파나마 현지보험증서), 선하증권 (B/L)을 준비한 후, 미로 같은 파나마시티의 빌딩숲을 몇 번이나 오가야 했다.




파나마 바다를 누비고 콜롬비아로

드디어 바다 건너 콜롬비아의 카르타헤나 (Cartagena)를 향한 부엘타1 (VUELTA1)호 차량의 순항을 비는 날이 왔다. 커다란 화물 컨테이너는 자물쇠 몇 겹으로 단단히 잠겼다. 우리는 자동차의 파워와 보호 없이 스스로가 보잘 것 없이 느껴졌다. 부엘타 1호와 잠시 작별하고, 배낭을 매고 걸었다. 배낭여행객이 된 우리는 일주일 동안 대도시를 두 발로 혹은 자전거를 타고 돌아다녔다. 그리고 남미로 가기 전에 산블라스 섬 (San Blas Islands)도 볼 겸 5일 동안 요트를 탔다. 사흘 간 여러 섬을 투어 (island-hopping)하면서 외딴 섬에서 스노클링을 하고, 즉흥 살사댄스파티를 열었다. 산블라스 섬은 유리처럼 투명한 바다부터 하얀 백사장, 풍부하고 신선한 랍스터 요리까지 천국이었다. 사흘 간의 아일랜드 호핑 투어를 마친 뒤 꼬박2박3일 동안 요트를 타고, 콜롬비아로 향해 바다를 건넜다. 용감한 선원 셋, 다량의 멀미약, 새로 사귄 9명의 친구와 함께 한 늦은 밤의 카드놀이 덕분에 항해를 잘 마치고, 드디어 큰 항구 도시인 카르타헤나의 윤곽이 나타났다. 남미여, 우리가 간다!


VUELTAMERICA에 대한 더 많은 스토리를 확인해 보세요.
Blog, Instagram
Facebook




(주)아이캠퍼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 541-44  ㅣ  대표: 순규   ㅣ  사업자등록번호: 141-81-35148  ㅣ cs@ikamper.comㅣ 통신판매업신고번호: 제 2013-경기파주-4767호ㅣ Hosting by (주)아임웹


고객센터 1544-7637

점심시간 12:00 ~ 13:00
월~금 10:00 ~ 17:00

토 10:00 ~ 15:00 / 일, 공휴일 휴무

우리은행 1005-890-555222

(주)아이캠퍼  대표: 박순규

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방촌로 541-44
사업자등록번호:
141-81-35148
cs@ikmaper.com
통신판매업신고번호: 제 2013-경기파주-4767호

Hosting by (주)아임웹